단편경쟁 4 노년의 초상

늙은 니
서울노인영화제 2017-09-08 오후 16:15:18
info 2017 / 5min51sec / Fiction / color 
감독 유정연 
상영스케줄 CGV피카디리1958 4관 10월 26일(목) 13:40 GV / CGV피카디리1958 4관 10월 27일(금) 9:30 

늙은 니_스틸사진2.jpg

 

늙은 니_스틸사진1.jpg

 

 

t01.gif

홀로 살아가는 노인에게 찾아온 선물같은 하루. 점점 아픈게 익숙해지고, 새로울 것 없는 삶에 찾아온 별거 아닌 선물. 선물을 다루는 감정의 변화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A special day is given like a gift to a senior citizen who lives alone. During these days he's gotten used to suffering from physical ailments and finds nothing really pleasurable. The film describes the changes of the emotions when he deals with the gift. 

 

 

t02.gif

 

늙은 니_유정연.JPG

 

<감독 유정연>

가장 마음이 가는 피사체는 '어르신'들이라고 생각하며 시나리오를 씁니다. 우리의 미래의 거울이자, 우리이 대 선배님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촬영을 합니다.

 

아직 부족한 저의 실력을 쌓인 연륜으로 보듬어 주시며 영화를 완성케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영화를 완성했습니다. '노인' 이라는 주제에 매력을 느끼며 앞으로 남은 영화들을 완성하리라 다짐을 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미처 보지못한 '노인'들의 삶의 한부분을 비춰보려 노력하고있으며, 다양한 사회문제에 따른 노인층의 피해에 걱정하며 내가 할 수있는 일이 뭐가있을까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어르신들과 함께 재밌게 볼 수있는 영화를 만들까에 대해 생각하며 영화를 구상하고있습니다. 아직 영화과를 재학중인 대학생이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