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SFF 출품규정

2019 서울노인영화제 출품 규정

 

1. 개요

서울노인영화제는 서울특별시, 서울노인복지센터가 공동주최하고, 서울노인영화제 사무국이 주관한다. 서울노인영화제는 영화감독에게 영화 제작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주도적인 문화 창작 과정에서 노인문화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는 작품들을 상영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노인 감독에게는 깊이 있는 인생의 경험을 영화를 통해 풀어내는 통합의 장(場)을 마련하고, 청년 감독에게는 노년의 삶을 영화로 표현하는 것이 특정 세대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모두가 자연스럽게 고민하고 공감할 수 있게 만드는 계기가 된다.

 

2. 개최 일시 및 장소

2019 서울노인영화제는 2019년 9월 25일(수)에서 9월 29일(일)까지 대한극장에서 개최된다.

 

3. 영화 프로그램

2019 서울노인영화제의 프로그램은 SISFF 국내‧해외경쟁(단편)부문과 국내‧해외초청(장‧단편)부문으로 구성된다.

 

 1) 경쟁부문

  (경쟁부문의 단편은 총 러닝타임이 30분을 넘지 않도록 한다.)

 

  (1) SISFF 국내경쟁

   서울노인영화제는 SISFF 국내경쟁 부문은 노인감독 부문과 청년감독 부문으로 구성되며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장르 구분 없이 출품 가능하다.

   ① 노인감독 부문은 만60세 이상 노인이 연출한 단편영화로, 노인세대의 다양한 시각과 정서를 표현한 영화들이면 주제 관계없이 선별한다.

   ② 청년감독 부문은 만60세 미만 젊은 세대가 연출한 단편영화로, 노인에 대한 시선과 감성, 노인문화, 세대통합을 담은 영화들로 선별한다.

 

  (2) SISFF 해외경쟁

   서울노인영화제 SISFF 해외경쟁 부문은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장르 구분 없이 출품 가능하며, 노년 세대를 다룬 해외에서 제작된 해외 감독의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3) 시상

   SISFF 국내‧해외경쟁 부문은 노인감독 부문과 청년감독 부문 각 부문별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① 대상 부문별 1편 선정, 상금 400만원과 상패 수여

   ② 우수상 부문별 1편 선정, 상금 100만원과 상패 수여

   ③ SISFF 해외경쟁 부문 대상 1편 선정, 상금 200만원과 상패 수여 

   ④ 시스프렌드상 부문통합 3편 선정, 상금 50만원과 상패 수여

 

※ 본선 진출작은 8월 서울노인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SISFF 국내외 경쟁 수상작은 2019 서울노인영화제 폐막식에서 발표하여 시상한다.

 

 2) 제출 자료

  (1) 출품신청서

     - 감독 프로필 및 작품 정보, 연출의도 및 시놉시스

       (서울노인영화제 홈페이지 sisff.seoulnoin.or.kr 에서 다운로드)

 

  (2) 출품사진

     - 감독사진 1장 및 작품 스틸사진 2장 (1280*600화소 이상)

       (프로그램북 및 홈페이지에 게재될 사진)

 

  (3) 심사용 스크리너 제출

     - 30분 이내의 영상물 1편

 

   ※ 주의사항

      - 심사용 스크리너는 상영될 원본과 동일해야함(스크리너는 반환하지 않음)

      - Vimeo, Youtube 링크는 비밀번호 첨부

 

 3) 접수방법

  (1) 출품신청서 및 출품사진

   - 이메일(sisff@daum.net) 접수 혹은 구글독스 (해외의 경우 필름프리웨이)

 

  (2) 심사용 스크리너

   * 영상파일 권장사항

   - 해상도 : 1280*720 / 1920*1080

   - 코덱 : H.264

   - 포맷 : AVI, MOV, MP4, WMV

   - 파일 용량은 2GB로 제한한다.

 

4. 작품 상영 및 아카이브

 1) 서울노인영화제의 모든 출품작은 상업적 목적을 제외한 교육적 목적으로 서울노인영화제 아카이브에 보관한다.

 2) 서울노인영화제 상영 작품에서 활용된 음악 및 영상의 저작권은 출품자가 직접 해결해야하며, 이로 인한 법률적인 문제에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출품자는 상영이 결정된 후 이를 철회할 수 없다.

 4) 서울노인영화제는 배급사에 속해 있지 않은 작품들에 한해 영화제 이후 출품작의 배급을 대행할 수 있다. 단, 저작권자와 배급 대행에 관해 협의하도록 한다.

 5) 서울노인영화제는 출품자와의 협의를 통해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안을 결정할 권리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