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노인영화제 기자회견 & 네트워크 파티 현장!
2018-10-08 오후 20:45:53

2018 서울노인영화제

기자회견 통해 '트레일러' 및 '포스터' 공개

집행위원, 후원단체 등 참여한 '네트워크 파티'도 같이 열려

 

2018 서울노인영화제는 지난 9월 13일(목), 충무로 대한극장 9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식 포스터와 트레일러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다양한 언론사를 포함해 집행위원장 희유스님을 비롯하여 트레일러를 연출한 포레스트 이안 엣슬러 감독, 포스터를 제작한 홍원표 작가와 윤나리 프로그래머 등이 자리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영화제는 국제 영화제로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자 외국 감독이 연출한 트레일러를 선보였습니다. 연출을 맡은 포레스트 이안 엣슬러(이하 포레스트) 감독은 2018년 코리아 다큐멘터리 페스티발 피칭 최우수상과 프랑스 FIPA 영화제 및 미국 시카고 국제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는 등 다국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영화감독입니다.

 

포레스트 감독은 “트레일러 ‘초혼콜라텍’에 2018 서울노인영화제의 컨셉인 ‘있다, 잇다’가 담겨있으며, 영화제와 그 안에서 상영되는 영화를 매개로 청년과 노인을 이어지기(connecting)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할머니의 영혼과 아이가 장난감 공, 노래, 할머니가 좋아하는 장소(콜라텍)를 매개로 이어져있음을 보여줌으로써, 서로 닿을 수 없을 것 같은 두 존재라도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2018 서울노인영화제의 포스터 제작에는 출판과 광고, CF 등의 매체에서 활동함과 동시에 다양한 기업 상품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일러스트레이터 홍원표 작가가 참여했습니다. 홍원표 작가의 대표적인 캐릭터는 바라바빠로, 바라바빠를 주제로 2014년 롯데갤러리 영등포점, 2015년 롯데갤러리 일산점에서 개인전을 열었으며, 최근에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아트콜라보를 테마로 개최한 ‘2017 글로벌 아트 콜라보 엑스포’에서 라이브 릴레이 페인팅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홍원표 작가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포스터 제작의도에 대해 “노인과 청년이 2008년 제1회 영화제부터 현재 2018년 제11회 영화제까지 청년과 노인들이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고 밝혔으며, 전차를 타고 이동하는 부분은 “서울노인영화제의 여정을 함께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또, 필름 마지막 부분에 노인과 청년이 함께 필름을 펼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청년과 노인이 함께 만들어 가는 서울노인영화제가 앞으로도 계속 연결 된다는 것을 표현했다”고 전했습니다.

 

기자회견이 끝난 후, 오후 7시부터는 대한극장 하늘공원(8F)에서 네트워크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네트워크 파티에는 영화제 집행위원장님과 집행위원, 후원자 및 후원단체, 트레일러 제작진과 배우, 포스터 작가 등 2018 서울노인영화제 관련 인사들이 참여했습니다.

 

또한 이 자리를 통해 2018 서울노인영화제는 네트워크 파티에서 크라우드 펀딩 매체 ‘텀블벅’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은 2018년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후원을 통해 포스터에 사용된 홍원표 작가의 ‘바라바빠’가 담긴 다양한 아트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텀블벅은 https://tumblbug.com/sisff2018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후원금은 전액 아트상품 제작과 영화제 운영비로 사용됩니다.

 

2018 서울노인영화제는 10월 24일, 대한극장 5관에서 개막하여 27일까지 진행됩니다! 

대한극장에서 기다리겠습니다 :)

 

2018 서울노인영화제 기자회견 및 네트워크파티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