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no.3]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 공식 기자간담회 성료
2024-05-08 오후 16:27:42
 
 
2024.5.30(목) – 6.3(월) CGV피카디리1958
‘늙지 않은 노인’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
공식 기자간담회 성료
• 공식 기자간담회서 올해의 콘셉트와 함께 트레일러, EPK 영상 및 포스터 최초 공개해
• 최귀화 배우, ‘노년의 삶에 대해 많은 이들이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홍보대사 역할에 열심히 임할 것…’
• ‘늙지 않은 노인’을 주제로 한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집행위원장 지웅) 공식 기자간담회가 지난 4월, 서울시청 시민청 에서 진행됐다. 이 날 기자간담회에는 집행위원장 지웅스님을 비롯하여 사무국장, 프로그래머, 청년/노인 시스프랜드가 참석했다.
26824_1714489820.png
서울노인복지센터가 주최하는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노년의 삶과 관련된 국내/외 작품을 상영하고 영화를 매개로 모든 세대가 교류하는 영화축제로 올해 16회를 맞이했다.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늙지 않은 노인’을 콘셉트로 개최돼 급격한 변화 속의 노인에 대해 새롭게 조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노인이 미디어 콘텐츠의 주체로서 권익과 삶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전 세대가 감독과 관객으로 만나 어울리는 교류의 장으로 역할한다.
영화 속 노년의 삶 비추는 홍보대사 최귀화

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최귀화는 그간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 부산행, 택시운전사, 드라마 미생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선악이 공존하는 연기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기자간담회에는 일정상 참석하지 못했지만 영상을 통해 “뜻깊은 행사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다. 노년의 삶에 대해서 많은 이들이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서울국제노인영화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5월 30일(목), 서울국제노인영화제 개막식 현장에서 뵙겠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노인이 될 모든 세대의 꿈과 희망, 슬픔과 좌절을 만나는 공식 포스터

크리에이티브 디렉션을 전문으로하는 디자인롤리팝에서 제작한 올해 포스터는 노인이 될 모든 세대의 꿈과 희망, 슬픔과 좌절을 만나보고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함께 나누고 이야기한다. 포스터에 사용된 그래픽 요소나 색상에는 서울국제노인영화제와 관객, 젊은 세대와 나이든 세대를 이중적으로 상징하도록 표현되었다. 다소 어둡고 무거울 수 있는 내용을 밝고 긍정적이게 풀어간다.
도자작가 배주현과 함께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트로피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매년 예술계, 미술계 여러 작가와 협업해 영화제만의 특별한 트로피를 제작하고 있다. 올해는 배주현 도자작가가 10점의 트로피를 제작했다. 작가는 탄생과 죽음은 맞닿아 있고 삶은 죽음으로써 재생되어진다고 이야기한다. 폐막식을 통해 청년 감독, 노인 감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26824_1714489836.png
올해 트레일러는 기획공모를 통해 선발된 청년감독 김소연이 참여했다. 감독은 <Film must go on>이라는 이름으로 노장의 영화 스태프들이 영화를 찍는 동안 만큼은 청년 시절로 돌아가 그 시절을 만끽하지만 청년들은 장인의 연륜과 지혜를 필요로 해 두 세대가 힘을 합쳐 영화를 만들어간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트레일러 영상은 EPK와 함께 유튜브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26824_1714635266.png
homepage2-snsA.png facebook-snsA.png instagram-snsA.png youtube-snsA.png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4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