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10회 서울노인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강석문 작가의 작품 '방우도(訪友圖)'가 담긴 포스터
[ 2017 제10회 서울노인영화제 공식포스터]
2017 서울노인영화제 포스터는 강석문 작가의 ‘방우도(訪友圖)’(2008)라는 작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강석문 작가는 우리가 일상에서 놓칠 수 있는 것들을 동양화의 멋과 따뜻한 채색으로 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방우도(訪友圖)’라는 작품은 반가운 벗이 찾아와 이야기를 나누던 날을 그린 작품으로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의 즐거움, 그리고 그것이 갖는 힘을 전합니다. ‘노년’이라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에 대해 우리는 과연 얼마나 소통하고 있는가를 반문하며, 영화라는 매개를 통해 세대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길 바라는 서울노인영화제의 의미와 맥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던져진 ‘노년’이라는 공통의 화두에 대해 영화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교감할 수 있는 2017 제10회 서울노인영화제는 오는 10월 25일(수)부터 28일(토)까지 4일간, 서울시청, CGV피카디리, 대한극장, 서울극장,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립니다.
**강석문 작가
중앙대학교 한국화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함부르크 국제 썸머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삶의 소중한 모습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대중들에게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예술을 통해 대중들과의 다양한 만남을 늘 고민하고 있으며, 9월 4일(월)부터 10월 22일(금)까지는 박형진 작가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무엇이 보이니! 무엇을 보았니?’라는 전시로 자연, 가족 등에 대해 교감하고 있다.